크롬북 Family Link에 안드로이드 앱 관리 기능 추가

안녕하세요, 포인투랩 입니다. 자녀들의 크롬북 사용을 관리하는 Family Link에 드디어 안드로이드 앱 관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직 베타 채널에 있는 기능으로 빠른 사용을 원하신다면 크롬북을 베타 채널로 업데이트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Family Link 기본 셋업 방법에 대해서는 이 포스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녀의 계정으로 크롬북에 로그인하면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플레이 스토어 바로가기 아이콘이 작업 표시줄에 딱 보입니다. 그리고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보면 모든 앱이 보이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그럼 아이들이 모든 앱을 부모님 허용 없이 설치할 수 있느냐..? 아닙니다. 아래 스크린샷 처럼 앱을 설치하려 하면 부모님 동의가 필요하다는 팝업이 나타나게 됩니다.

 

“지금 요청하기” 버튼은 부모님이 옆에 계실 때 누르는 버튼으로 부모님이 바로 본인의 구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면 설치를 승인해주는 기능입니다.

 

“메시지로 요청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패밀리 링크가 설치되어 있는 부모님의 스마트폰으로 승인 요청을 보내게 됩니다.

 

휴대폰 알림을 확인해보면 다운로드를 승인 또는 거부할 수 있으며, 앱이 설치되면 오른쪽 스크린샷과 같은 앱 설치 알림을 받게 됩니다.

 

상우는 이제 크롬북으로 클래시 로얄을 플레이 할 수 있게 되었네요.

 

물론 부모님이 사용 시간에 제한을 준다면 하루종일 게임을 할 순 없겠죠 ? 그럼 다음 팁으로 또 만나요!

이 사이트는 쿠키를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