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팅 디바이스(이하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모니터 화면속의 모습을 간직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화면 캡쳐는 어느덧 대중화 되어 우리가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OS를 탑재한 데스크탑과 랩탑에서도 화면 캡쳐는 빼 놓을 수 없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그러면 크롬북을 통해 화면 속 모습을 간직하고 싶을 때 어떻게 해야 할지 포인투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현재 페이지의 전체 화면 캡쳐를 하고 싶다면 Ctrl+(F5)

이 방법을 통해 현재 화면에 보이는 모든 영역을 캡쳐할 수 있습니다. 검색 주소창과 탭을 비롯해 작업표시줄 등 현재 화면의 모든 영역을 캡쳐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부분 화면 캡쳐를 하고 싶다면 Ctrl+Shift+(F5)

이 방법은 사용자가 원하는 영역만큼의 화면캡쳐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trl+Shift+(F5) 키를 동시에 누르면 캡쳐 영역지정을 위한 마우스 커서가 등장합니다. 영역 지정 커서를 통해 원하는 만큼의 부분 화면을 캡쳐할 수 있습니다.

 

  • 캡쳐된 파일 크롬북에서 확인하기

1.  캡쳐된 파일이 저장된 것을 확인하기 위해 위 그림의 화살표로 표시된 탐색기를 클릭합니다.

 

2. 탐색기를 열어 파일 폴더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화면 캡쳐 파일이 PNG형식으로 저장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캡쳐된 이미지를 보려면 해당 파일을 클릭하여 볼 수 있습니다.

 

크롬북을 이용한 화면 캡쳐 기능 알아보니 참 쉽죠?
아, 그리고 화면 캡쳐 기능의 무분별한 사용은 저작권 등의 법적 책임을 불러올 수도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이 사이트는 쿠키를 사용합니다.